#생성자(Constructor)
1.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가져야 한다.
2. 반환 타입이 없고, 객체가 생성될 때 자동으로 호출 된다.
3. 오버로딩이 가능하며, 여러개의 생성자를 정의 할 수 있다.(매개변수가 다른 생성자)
##기본 생성자(Default Constructor)
사용자가 직접 작성하지 않아도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추가 해준다.
public class Mouse {
private String model;
private String color;
// 기본 생성자
public Mouse () {
this.model = "Logiteah";
this.color = "black";
System.out.println("기본 생성자가 호출되었습니다. Model : " + model + ", 색상 : " + color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 {
Mouse mouse = new Mouse(); // 참조 변수 mouse 선언, 기본 생성자 호출
}
}
#매개변수 생성자(Parameterize Constructor)
객체를 생성할 때 특정 값을 전달하여 초기화할 수 있다.
public class Mouse {
private String model;
private String color;
//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
public Mouse(String model, String color) {
this.model = model;
this.color = color;
System.out.println("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가 호출되었습니다. Model: " + model + ", Color: " + color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Mouse customMouse = new Mouse("Logiteah", "black"); // 매개변수가 있는 생성자 호출
}
}